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EPL]아스날이 처한 계약문제, 산체스 그리고 잭 윌셔


아스날의 감독 아르젠 벵거는 다음 여름 이적 시장에서 알렉시스 산체스(28)를 한 푼의 이적료도 받지 못하고 자유계약선수로 놓아주더라도 이번 여름 이적 시장에서 판매하지 않겠다고 말했었다.

 

건강상의 이유로 프리 시즌 훈련에 참가를 미뤄오던 알렉시스 산체스는 이번 주 초 훈련에 복귀했다. 이번 이적 시장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알렉시스 산체스는 아스날과의 계약이 1년도 채 남지 않은 상황에서 미래에 대한 거취를 명확히 하지 않고 있다.

 

스카이 스포츠는 알렉시스 산체스가 같은 리그에 있는 맨체스터 시티의 타겟이 되었지만 아르젠 벵거가 이적을 허락하지 않을 것이라고 보았다. 그리고 아스날의 보드진도 아르젠 벵거의 결정을 존중하고 지지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아르젠 벵거는 인터뷰에서 알렉시스 산체스의 거취에 관한 문제에 대해 보드진이 자신의 결정을 믿고 지지해주었다고 말했다. 분명히 말할 수 있는 것은 알렉시스 산체스는 이번 시즌 아스날의 유니폼을 입고 시즌을 보낼 것이며 알렉시스 산체스는 이 상황을 존중해야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가능하다면 더 많은 시즌을 아스날에서 뛸 수도 있다고 의견을 말했다.

 

아르젠 벵거의 알렉시스 산체스에 대한 태도와 잭 윌셔(25)에 대한 태도는 사뭇 다르다. 잭 윌셔는 최근 계속되는 부상 악재 속에 성공적인 커리어를 남기지 못했다. 만년 유망주라는 수식어가 붙던 잭 윌셔는 지난 시즌 본머스로 임대를 떠나 인상깊은 활약을 펼칠 수 있길 기대했다. 하지만 본머스에서 인상깊은 활약을 보여주지 못한 잭 윌셔는 소득없이 임대 기간을 보냈고 아스날로 복귀했다.

 

알렉시스 산체스와 마찬가지로 계약기간이 일년이 채 남지 않은 잭 윌셔도 거취가 명확하지 않은 상태이다. 자연스럽게 언론에서도 알렉시스 산체스에 대한 거취가 거론되며 잭 윌셔에 대한 관심도 드러나는 상황이다. 아르젠 벵거는 인터뷰에서 잭 윌셔의 미래가 아스날에서 그리 밝지 않다는 점을 밝혔다.

 

잭 윌셔의 재계약 문제는 아직 논의된 적이 없으며 잭 윌셔가 좋은 모습을 보여 재계약에 대한 가치를 입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어린나이였던 잭 윌셔의 출발을 함께 해온 아르젠 벵거 감독은 그가 많은 어려운 시간을 보내왔고 커리어적으로 더 나은 선수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으며 아스날의 1군 주요 선수로 자리매김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재능을 가진 선수이나 돌아와 경쟁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지 않는다면 미래에 대한 확신도 있기 힘들 수 있다는 의견을 표출했다.

 

지난 시즌 리그 5위를 기록하며 챔피언스 리그에 진출하지 못한 아스날에게 선수단의 이탈 위험은 첫 번째 위기로 보인다. 주축 선수인 알렉시스 산체스의 이탈에 대한 불안감과 이로 인한 개인의 팀워크를 해치는 행위는 아르젠 벵거 감독에게 또 하나의 시련으로 다가올 수 있다. 또한 그가 키워온 유망주의 나아지지 못한 모습은 그의 다음 시즌 발목을 잡을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역 프리미어리그 감독 중 가장 오랜 기간 동안 동일팀 지휘권을 쥐고 있는 아르젠 벵거에게 돌아올 2017/18 시즌은 가장 큰 시련의 무대일 지도 모르겠다